IT 관련(제품 리뷰, 사용법)

아이폰13 신기능-사막 에서도 통화가능?

Keys 2021. 9. 2. 15:32

애플 전문가 밍치쿠오는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이번 달 공개할 차기 스마트폰인 아이폰13에 탑재될 신기능을 언급했습니다.

'아이폰 13에 LEO 위성 통신 기능을 탑재하여
셀룰러 서비스 없이 전화 및 문자 걸기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는데,
이는 LEO(저퀘도)위성 통신 연결 기능을 제공하여서
4G 나 5G 통신망이 없는 지역에서 전화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Globalstar나 SpaceX의 Starlink같은 LEO 인터넷 연결 공급업체들이 위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서비스 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앞으로는 통신망이 없는 오지에서도 휴대폰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
Bloomberg 의 Mark Gurman 은 2019년에 이미 이러한 개발을 위한 팀이꾸려졌음을 보고 했고, 애플이 인터넷 등의 데이터를 아이폰 등의 장치에 직접 전송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었습니다.
애플의 CEO 팀쿡은 통신사업자와 네트워크 범위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프로젝트를 당사의 우선 순위로 삼았다고 하였습니다.

출시일

아이폰의 출시일은 이달 중순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9월 출시 일정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글로벌 출시일 유출을 종합해보면, 9월13일~17일 사이가 유력시 되며,
과거 정보에 의한 계산으로는 14일, 중국발 전자 상거래 이미지 유출은 17일로 나와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