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제품 리뷰, 사용법)

너무 쉬운 알뜰폰 가입+유심교체+셀프개통 방법. 가격비교사이트 이용.

Keys 2021. 6. 22. 14:23

안녕하세요~ keys입니다!

알뜰폰으로 전환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저처럼 쉽게 갈아타시면 됩니다.

1. 알뜰폰 통신사와 요금제 고르기

먼저 알뜰폰 허브에 접속합니다.
가격비교 사이트인데요,
쉽게 여러분이 원하는 요금제와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vnohub.kr/user/index.do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이고요,
저랑 아무 상관없는 회사입니다. ㅎㅎ

들어가시면 이렇게 생긴 것을 조절하셔서,
데이터가 얼만큼 필요한지,
음성과 문자는 얼만큼인지
저렇게 표시해보세요.

저는 데이터 10기가 이상,
음성과 문자는 저렇게 했을 때,
아래와 같이 나왔어요.

저는 모두 무제한에다가, 데이터 빵빵하면서
다쓰면 매일 2기가 주고,
그것도 다 쓰면 3메가 속도로 계속 제공.
그런 요금제가 상위 3개가 뜨네요.

그중에서 저는 프리티를 선택합니다.

위의 두 개보다는 프리티의 고객센터가
그나마 낫다는 평가를 본 기억이 있고,
제가 써봤을 때, 프리티가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2천원 차이가 나지만 선택했어요.

사실 뭐 거기서 거기일 수도 있지만,
알뜰폰이 뭐가 안 좋네~ 하는 것들은
대부분 고객 대응 차이이지 않나 싶습니다.

2. 구매하기

네 별거 없습니다. 요금제 끝 부분에 '구매'버튼 있죠?
누르시면, 확인하는 내용이 나오고요.

잘 읽어보시고 선택한 요금제가 맞다면
'구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나 결재방법 등을 입력하면 끝.

3. 유심 도착 후 설치(?) 방법

짜잔~ 저는 하루 만에 우편이 왔어요.
어제 주문했는데 오늘 오는 기분~! 캬.


우편봉투를 뜯으면 이렇게 유심이 나옵니다.

잠깐, 설명서도 같이 왔을 텐데요.
'개통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어려우시면 '문자 개통 요청'이라는
설명이 있을 거예요.

뭐냐면, 문자 보내면 개통을
통신사에서 해주는 건데요,
가입할 때 정보를 넣으면 된답니다.

저는 가입 시 주문번호를 따로 보지 못했는데,
문자 보내려고 보니 주문번호를 같이 보내라 하더라고요.

네.. 모르니까.

모르면, 고객센터!

고객센터 전화가 있으니 전화로 저 유심받았고,
이제 개통하려고 합니다!라고 하면

처리해드릴게요~ 하고
알려주시는 대로 하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

자, 기다리시면서 무엇하셔야 하냐..

유심 장착을 하셔야죠!

쉬워요 그대로만 하세요!^^

자신의 휴대폰 사이즈에 맞게 뜯어주시면 되는데요.
여러 형태가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해요.

기존 휴대폰을 열어보면
사이즈가 맞는지 알 수 있겠죠?

그래서 기존 휴대폰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휴대폰 살 때 들어있던,
'똥꼬 찌르기 심' 유심 빼는 핀이 있어요.

은색 녀석이 그 유심 빼는데 쓰는 핀입니다.

이 녀석을 유심 자리에 구멍이 있는데,
콕 눌러주시면.

사진과 같이 유심이 빼꼼~
고개를 내밀어요.

슥~ 잡아당기시면
유심칩이 나오고요.

유심칩을 빼서 확인을 해보면 되는데요,

제 껀 유심이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기존에 있던 허여 멀건애는 빼주고,

그 자리에 푸르뎅뎅한
새로운 녀석으로
바꿔 끼워주면 끝!

위아래를 잘 보시고,
나왔던 모양 그대로 끼워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전원을 켜줍니다!

그러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알뜰폰은 기존의 SK, KT, LG의 통신망을
그대로 공유해서 쓰기 때문에,
통신의 품질은 차이가 없습니다.

요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그대로 사용하시면서
요금만 저렴하게 바꿀 수 있는것이죠!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로
3대 sk, kt, lg 통신사에서 쓴다면
7만 원 전후일 텐데요,

저는 2만 원 전후로 사용하는 거니까
매월 약 4만 원 절약이 됩니다.

참고로, 저는 2만 원짜리 요금인데요.
카드사 할인도 있어서 신청했어요.

1만 3천 원 할인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면 월 7천 원 대로.. ㅋㅋㅋ


여러분도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