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제품 리뷰, 사용법)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지속적 업데이트 예정!)2021

Keys 2021. 3. 15. 16:25

 

아이패드 프로 5세대 3월 출시 루머가 시작이었다.

 

우리 모두가(앱등이) 기다리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이미지 출처 : Henry T. Casey / Tom 's Guide)

 


#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애플(Apple)이 3월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애플 분석가 밍치 궈에 의하면 3월에 아이패드 프로 함께 에어 태그가 출시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리고 최근 소식을 종합하면, 현재 출시일로 거론되는 것이 17일 vs 23일.

초반에는 17일이 유력하였으나, 최근 23일을 더 유력하게 보는 분위기이다.
(17일 이면 좋겠다. 현기증 난단 말이닷!)

일본 뉴스 사이트 인 Macotakara에서 유력한 최신 날짜는
유출자 Jon Prosser의 모호한 언급에 따라 3월 23일이다.

 

액세서리 전문 사이트 피그토우(Pigtou)와 IT팁스터 데이비드 코왈스키(@Xleaks7)가 지난 1월 공개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렌더링 이미지 /사진=피그토우

 

'폰아레나'와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은 'IT팁스터 존 프로서와 두안 뤼'를 인용하여

애플이 새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23일 개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차세대 아이맥, *에어 태그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한다.

 

#1. 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양

현재 예상되는 사양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프로세서(CPU) Apple A14X Bionic
메모리(RAM) 6GB 이상
디스플레이(화면) miniLED(264 ppi) 또는 2732 x 2048 OLED 
네트워크 5G 지원.
운영체제 iPadOS 14
입력단자 USB 3.1 Gen2 Type-C 

가장 큰  편화는 miniLED 변경과 그로 인한 가격 상승이라는 변수 일 듯하다. 

*ETNews는 LG가 새로운 iPad 용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Apple에 공급할 예정이며

새로운 iPad가 2021 년 1 분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유명 IT 매체 DigiTimes에 따르면, 대만 공급업체는 1분기 말 혹은 2분기에 애플에 납품할 miniLED 백라이트 유닛의 양을 시작한다고 한다.


더불어 공정상 두께도 살짝 두꺼워질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중국 현지 공장에서 12.9인치 모델의 경우만

 현 4세대 모델 대비 0.5mm 두꺼운 6.9mm라고 전해진다.


그렇다면 11인치는 출시하지 않거나, 출시되어도 miniLED를 사용한 모델은 아닐 수 있다.

(애플의 급 나누기 또 시작이냐)

 

 

 

(이미지 출처 : Apple)

 

프로세서(CPU)의 경우 AppleA14 X Bionic으로 예상하지만,

블룸버그의 신뢰할 수 있는 마크 거먼 (Mark Gurman)의 소식에 의하면

최근 붐을 일으키고 있는 M1과 동등한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란 전망도 있다. 


iPad Pro의 케이스 제작자이자 렌더링 게시자 인 Pigtou의 게시물에도 같은 언급을 한다.
A12Z 칩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사용하여 A13Z라고 부를 수도 있다고 보기도 한다.

 

#1. 2.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

애플 펜슬(Apple Pencil)

 

Mr·White@laobaiTD 트위터 인용

 

 

- 길이가 짧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펜슬 팁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된다.

- 유광의 바디를 가진 펜슬이 나온다는 루머도 있다. 

 

 

 

 

 

 

 

*스마트 폴리오,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변화 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매직 키보드 -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지만, 가위식 키보드트랙패드의 사용과 프리스탑 힌지 사용을 예상한다. 

 

 


#1. 3. 그 외의 이야기들

만약,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일이 3월이 아닐 경우,
2021년 6월이 유력함. (제발 그러지 말자)

애플의 연례 개발자 행사인 WWDC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있는데 그 시기가 6월이기 때문.

 

(Image credit: Apple)

 

 

참고: WWDC 2021에서 기대되는 것들 -

WWDC는 일반적으로 모든 Apple 주요 운영 체제의 차기 버전을 보여주는 소프트웨어에 관한 것이다.

아래와 같은 기대를 예측한다.

iOS 15, watchOS 8, iPadOS 15, macOS 12 등.

 

 

 

Siri 및 Maps와 같은 Apple의 핵심 앱 및 서비스에 대한 업데이트 및 개선을 기대하지만 현재는 명확하지 않다. 

iOS 14는 앱 라이브러리 및 홈 화면 위젯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가져왔지만 iOS 15가 전반적인 변경이 이뤄질지 약간의 개선이 이뤄질지의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이미지 출처 : Future)

 

 

 

#나가는 글

필자 역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일을 간절히 기다린다.
4세대를 구입하려고 했더니 올해 초반에 벌써 5세대 이야기가 들려왔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루머가 곧 사실이 될 날이 머지않았다. 

원래 미국 현지시간 3월 16일 발표 우리나라 17일 정도에 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었다. 
그러나 이제는 23일이 좀 더 확실시되어 보인다. 

 


3월 21일 자 추가 업데이트 -

 

3월 23일 이벤트가 코앞에 다가왔으나
언론 초청이 전혀 언급되지 않고 있는 점을 미루어서 
4월이 유력시되고 있다.ㅠㅠ 

그리고 유출자 Jon Prosser는 이 이벤트가 4월이라고 자신의 예측을 발표하였다.
이것은 새로운 iPad Pro 5세대가 4월에 데뷔할 것이라는 블룸버그 보고서와 일치한다.

Bloomberg의 Mark Gurman은 2021 년 3 월 최근 보고서에서 
"Apple은 빠르면 4 월에 새로운 iPad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썼다.

4 월 릴리스는 소문일 뿐이지만 Bloomberg의 Mark Gruman의 출처는 종종 정확하다
(Prosser의 출처도 마찬가지로).  
하지만 4월 출시는 가능해 보입니다. 

애플은 에 종종 새로운 아이 패드 모델을 출시했으니.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분석가 인 Ming-Chi Kuo는 
2021 년 이 업데이트된 iPad Pro를 기대할 시기라는 투자자 노트를 발표했습니다.


iPad Pro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조금 더 기다려 보는 것이 좋다.
다행히 6월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아.. 현기증...ㅡㅜ;;)

3월 27일 자 추가 업데이트 -

A14X 칩 누출로 iPad Pro 2021(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언론에서 아래와 같이 언급 중입니다.

9 to 5 Mac 은 새로운 iOS 14.5 코드 베타의 코드를 파헤쳐 서 “13G”라는 칩 GPU에 대한 언급을 발견했습니다. 
애플이 칩셋에 대해 내부적으로 이러한 코드 명을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9 to 5 Mac은 이것이 아이폰 12 제품군에서 발견되는 A14 바이오닉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생각되는 
새로운 칩셋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9 to 5 Mac은 또한 
A14X가 T8103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즉, 코드 명입니다 애플 M1 칩입니다.  맥북 프로 M1 및 맥북 에어 M1에서 발견할 수 있는.

M1 칩이 수십 년 만에 Apple 최초의 사내 노트북 ​​칩에 인상적인 성능을 제공했기 때문에 흥미 롭습니다.
iPad의 폼 팩터는 MacBook Air 또는 Pro 등급 성능과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지만 
A14 Bionic에 비해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월 15일 자 추가 업데이트 -

  • 블룸버그의 Mark Gurman의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iPad Pro는 2021 년 4 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Apple은 4 월 20 일에 열리는 "Spring Loaded"이벤트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iPad Pro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 "Spring Loaded"라는 타이틀의

애플 4월 20일 이벤트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 소식 링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지속적 업데이트 중)2021.04.21 updated. 가격, 스펙 등 포함.

아이패드 미니의 또 다른 변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가격/스펙 모두 알아보자. (아이패드 미니 5 사면 안 되는 이유!) (지속적 업데이트 중!) #1. 출시일 일본 사이트 Mac Otakara는 Apple의 공급

keys.tistory.com


드디어 4월 20일 이벤트 공개 되었습니다!

▶드디어, 애플 신제품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4월-아이맥, 아이패드프로, 아이폰12퍼플, 에어태그 4월 애플이벤트 2021 april apple event!

 

▶드디어, 애플 신제품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4월-아이맥, 아이패드프로, 아이폰12퍼플, 에어태그

Apple은 4월 20일 이벤트에서 많은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먼저, 우리나라에서는 관심 밖인 (강제로) 4k 애플 tv를 선보였습니다. 뭐 그래도 간단히 언급된 내용을 보자면, 이 TV에는 A12 바이오닉 칩셋

keys.tistory.com


[사전예약판매]아이패드 프로 5세대 11인치, 12.9인치 10%할인 판매 실시!(M1칩 탑재 2021년5월 신제품)

 

[사전예약판매]아이패드 프로 5세대 11인치, 12.9인치 10%할인 판매 실시!(M1칩 탑재 2021년5월 신제

드디어 국내 예약판매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정식 공개된 지 한 달여 지났네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링크입니다.▼ Apple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COUPANG www.coupang.com 그리

keys.tistory.com

[구입전 확인]아이패드 프로 5세대 불량이슈 3가지.

 

[구입전 확인]아이패드 프로 5세대 불량이슈 3가지.

안녕하세요~ 당신을 위한 정보의 열쇠를 제공하는 Keys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구입 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할 부분입니다. 202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 후 드러난 단점(불량 이슈) 3가지를 살

key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