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제품 리뷰, 사용법)

애플, 2022년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인치에 OLED를 탑재 결정!

Keys 2021. 6. 3. 02:52

안녕하세요~!
Keys 입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소식.
충격이네요.

202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이제 막 나와서,

한국 유져들은 첫 배송을 기다리고 있는데... 

두둥~ 내년 2022년에 OLED 도입!!??
와우.. 외국 루머기사에서 떴길래

사실 여부를 찾던중인데...
뉴스 기사가 우리나라에서 났네요;;

 

2022년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인치에 OLED 탑재 결정

최근 기사의 갈무리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2일 전자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달 말 출시하는 갤럭시 탭 S8+와 울트라 모델에 각각 12.4인치, 14.6인치의 OLED를 탑재한다. 지난달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프로’ 노트북에 13.3인치와 15.6인치 OLED를 적용했는데, 태블릿으로 OLED 탑재 전략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다.

전 세계 태블릿 점유율 1위 애플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6세대 프로 모델에 12.9인치 OLED를 탑재하기로 최근 결정했다. 애플은 지난해 말 삼성·LG디스플레이에 아이패드용 OLED 개발을 의뢰했는데, 최근 모든 테스트 과정을 거쳐 내년 출시하는 아이패드 프로부터 액정표시장치(LCD) 대신 OLED를 적용하기로 했다.

애플은 지난 2017년부터 아이폰에 OLED를 적용했지만, 아이패드에 OLED를 탑재하는 데는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화면을 꺼도 잔상이 남는 번인(Burn-in·잔상) 문제와 LCD보다 비싼 가격이 걸림돌로 작용한 것이다.

애플이 아이패드에 OLED를 탑재하기로 결정한 건 두 가지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실제 삼성·LG디스플레이는 알고리즘과 RGB(적색·녹색·청색) 소자를 줄이는 방법으로 번인을 최소화했고, OLED 보급이 확대되면서 평균 판매가격(ASP)도 매년 10%씩 내려가는 추세다

특히 중소형 OLED 점유율 1위 삼성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중소형 OLED 시장에서 점유율 83.3%를 기록했는데, 올해 삼성전자에 이어 내년 애플 아이패드에 OLED를 선행 공급하면서 점유율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애플과 협의를 거쳐 2023년부터 애플 아이패드에 OLED를 납품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될 경우 LG디스플레이의 중소형 OLED 점유율은 중국 BOE를 제치고 10%대로 확대될 수 있다.

중국 업체들은 애플이 새롭게 요구하는 기술을 확보하지 못해 공급 문턱을 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아이패드 신제품에 아이폰13에 적용되는 ‘터치일체 OLED’를 적용할 계획인데, 해당 기술은 전 세계에서 삼성·LG디스플레이만 유일하게 양산에 성공한 상태다. 터치일체 OLED는 터치 기능을 OLED 패널에 내장한 것으로, 기존 OLED 패널에 비해 더 얇고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출처: biz.chosun.com/it-science/ict/2021/06/02/TBHFVQOWKRCOPA5HMSHCV45CVY/

 

하.. 지금 구매 결정하시는 분들은 꽤나 충격이겠습니다.

올해 미니LED 아이패드 제품이 그럼, 1년짜리 프로젝트였다니..

뭐..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승승장구 하니까 좋긴 합니다만,
애플에게는 꽤나 쎄게 뒤통수를 맞는 기분이네요.ㅠㅠ;;

그럼 내년에 OLED 들어가면서 가격 상승이 또 ..ㄷㄷㄷ

멘탈 부여잡고,
새로운 소식들리면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이벤트/프로모션 - '놓치면 후회하는 애플 세일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