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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사용할 동의 메시지 만들기' 설정 방법

Keys 2025. 3. 14. 14:56

구글 애드센스 동의 메시지 설정이란?

2025년부터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웹사이트 운영자는 GDPR(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동의 관리 플랫폼(CMP)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유럽 경제 지역(EEA), 영국, 스위스의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필수 절차이며, 애드센스를 활용하려면 적절한 동의 메시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GDPR과 CMP란 무엇인가?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은 2016년 EU에서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법으로, 사용자의 명확한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웹사이트에서 방문자의 동의를 받기 위해 CMP(Consent Management Platform)를 사용해야 합니다. CMP는 사용자가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Google 인증 CMP를 활용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동의 메시지 설정 방법

2025년부터 구글은 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해 원클릭 CMP 설정 기능을 도입하여, 기술적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① Google의 기본 CMP 활용

  •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 설정 메뉴에서 "CMP 생성" 클릭
  • 다음 중 하나 선택:
    • ① 동의 및 옵션 관리
    • ② 동의, 동의하지 않음, 옵션 관리

추천: 초보자는 왼쪽에 있는 첫 번째 옵션(동의 및 옵션 관리)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② Google 인증 CMP 사용

  • Google 인증 CMP 리스트 확인
  • 선택한 CMP 제공업체에 가입 후 설정 진행
  • CMP에서 제공하는 동의 코드 사이트에 삽입
  • 사용자 데이터 수집 및 동의 관리 자동화

자주 묻는 질문 (Q&A)

Q1: CMP 설정을 꼭 해야 하나요?

네. 유럽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GDPR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Q2: CMP 설정을 하지 않으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나요?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며, GDPR 위반으로 인해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3: CMP 설정 후에도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애드센스 관리자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설정을 통해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추천 : "나는 잘 모르겠다" 하시면 가장 왼쪽 첫 번째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반가운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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